2024년 4월 24일

robocop-3dprinted_05

최근 개봉한 영화, 로보캅 2014가 상당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로보캅 원작은 1987년 개봉, 당시 독창적인 컨셉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히어로 캐릭터죠. 로보캅의 스토리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분들이 흐름을 알고 계실 겁니다. 이번에 리메이크된 로보캅 2014가 주목받는 이유는 지난 향수를 추억하는 것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보다 예고편에서 보여주었던 새로운 로보캅 수트 디자인 때문이기도 합니다.

robocop-3dprinted_08

robocop-3dprinted_04

1987년 로보캅 수트는 당시의 로봇에 대한 기술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한 것으로, 은빛의 강렬한 강철 이미지와 박스형 파트가 인상적이었습니다. 2014년 리메이크 수트에서는 21세기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하여 보다 ‘Sleek’한 디자인을 강조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때문에 강렬한 블랙 스틸, 체형에 맞게 보다 슬림하고 날렵한 파트와 헬멧 라이트는 기존의 실버 수트와 블루 라이트의 매칭에서 블랫 수트와 레드 라이트 매칭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배트맨 시리즈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라고 합니다.

robocop-3dprinted_07

수많은 디자인 보완 작업을 거쳐 탄생한 최종 디자인은 고해상도의 3D 프린터로 최종 인쇄되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이 인쇄물을 3D 프린팅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특수효과 업체인 Legacy Effects 사로 전달되어 기획된 디자인대로 도색과 후처리 과정을 거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 Legacy Effects 사에서 시연한 3D 프린팅

3D 프린팅 기술 활용은 분명 기획과 제작 단계에서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를 위해 더 많은 실험을 할 수 있죠. 이번 사례의 로보캅과 같은 특수 효과를 활용해야하는 영화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실용품 개발 및 기술 연구 등등 사회 전반의 모든 영역에 걸쳐 그 수준을 더 크게 끌어 올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라고 봅니다.

[hr]

인용/미디어 출처:
http://bit.ly/1jF7QKZ
http://www.legacyefx.com/

관리자

전체 보기

2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