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더글러스 형제를 기억하실지 모르겠습니다. D3D 라는 팀으로 지난 2013년 8월. 킥스타터에서 하나의 스태퍼 모터에 의해 작동하는 듀얼 익스트루더(압출기)를 선보였던 엔지니어 형제입니다. 관심을 받기엔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펀딩에는 실패했었습니다. 익스트루더에 재미있는 캐릭터도 첨가했었던 그들의 새로운 시도는 그렇게 끝이 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웃음기를 쏙 뺀. 보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다시 킥스타터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역시 하나의 스태퍼 모터만을 사용합니다.

d3d_rugged-hpx2-max_02

대부분의 익스트루더는 하나의 압출 기어에 상당한 부피와 무게가 나가는 스태퍼 모터 하나를 할당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듀얼, 트리플 익스트루더를 사용한다는 것은 그만큼 배로 부담스러운 크기와 무게의 익스트루더가 된다는 것입니다. 효율적일 수가 없죠. D3D의 RUGGED-HPX MAX 익스트루더는 이러한 문제를 크게 해소할 수 있습니다. 마치 싱글 익스트루더를 사용하는 것과 같죠.

d3d_rugged-hpx2-max_01

이는 그들이 개발한 ‘D3D 필라멘트 쉬프터(D3D Filament Shifter)’ 기술로써 가능합니다. 각 필라멘트가 아이들러 기어를 통해 핫-엔드로 공급될 때, 리버싱하는 드라이버 모터에 의해 자동으로 다른 아이들러 기어를 작동시켜 필라멘트 압출을 제어합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손수 정밀 가공된 금속 부품으로 조립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금속 기어와 베어링 전송 시 2:1 기어 감속 드라이브트레인을 사용하도록 설계했으며, 이러한 새로운 기어 감속 장치는 더 좋아진 토크와 필라멘트 E-Step에서 상당히 개선된 결과를 보여준다고 설명합니다.

그들이 테스트한 결과물들입니다.
[justified_image_grid ids=”16157,16159,16158″]

아래는 시연 영상들입니다.

듀얼 익스트루더만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싱글과 기존 두개의 스태퍼 모터를 사용하는 듀얼 익스트루더 모델도 있습니다.

d3d_rugged-hpx2-max_06

더글라스 형제의 열정이 넘치며 멈추지 않는 도전이 멋집니다. 이번엔 왠지 성공할 것 같은 예감이네요. 🙂

[hr]

인용/미디어 출처: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