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Zortrax – Endureal

‘조트렉스’사에서 신제품 Endureal 3D Printer를 공개했습니다. 프린트가능크기가 30 x 50 x 30cm에 달하는 대형장비입니다. 사용자의 원활한 3D프린팅을 위하여 17종류의 내장센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정전을 감지하고 정전 후 중단된 곳부터 프린팅을 진행하는 블랙아웃 리스폰 시스템.내부의 카메라가 설치되어 프린트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기능 거치된 필라멘트의 스풀무게를 감지하여 프린팅에 필요한 재료가 충분한지 모니터링 하는 기능.

최적의 온도에서 필라멘트를 거치할 수 있는 개별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서포트를 지원하는 듀얼 익스트루더가 장착되어 있으며 PEI코팅 빌트플레이트를 지원합니다.

Ultimaker – Ultimaker S5 Pro Bundle

네덜란드의 얼티메이커사에서 신제품 Ultimaker S5 Pro Bundle를 출시했습니다. 완벽하게 새로운 제품이라기 보다는 Ultimaker 5S에 하드웨어적으로 기능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제품 하단에는 6개의 필라멘트를 거치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이 공간에 거치된 필라멘트는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로드되어 프린터에 재료를 공급할 수 있으며 드라이박스로써의 기능도 갖추었습니다.

상단에는 완전히 밀폐되어 프린팅 환경에 안정감을 주고 추가적으로 EPA필터가 장착되어 최대 95%의 UFP배출량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하드웨어는 현재 개별판매가 가능한지 명시되어 있지않지만 추후 개별판매도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Ultimaker – Ultimaker S3

얼티메이커에서는 Ultimaker S5의 작은 버전인 Ultimaker S3도 출시했습니다. 소규모 사무실 또는 스튜디오에서 사용가능한 크기입니다.

 프린트가능크기는 23 x 19 x 20cm 로 Ultimaker 3와 큰 차이는 없고 S5보다는 작은편입니다. 제품 전면에는 4.7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이 장착되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OVE – OVE 3D Printer

여러컬러의 필라멘트를 사용한 풀컬러 3D프린트가 아닌 백색의 필라멘트에 잉크젯 기술을 이용하여 풀컬러가 구현가능한 제품이 공개되었습니다. 폴란드의 3D프린트 스타트업 OVE사와 미국의 디지털 잉크젯 기술 업체인 Memjet사가 협력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OVE 3D프린터는 Memjet프린트 헤드가 장착되어 열가소성 소재의 층에 잉크를 추가하여 컬러를 구현합니다. 컬러구현은 필라멘트가 헤드를 통과할때 마다 즉시 적용되며 다른 제품에도 사용할 수 있는 OEM키트도 개발했습니다.

OVE 3D프린터는 독일에서 프랑크푸르트에서 2019년 11월19-22일에 열리는 Formnext 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