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지난 12월 폼텍(FORMTEC)사는 세라믹(도자기 재료) 3D 프린트 기술을 발표했었습니다. 이 폼텍의 새로운 기술에 대한 압도적인 관심으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Formatec-3d-printing-ceramic-3

이 새로운 기술 개발 파트너로 ‘ECN’사와 ‘이노텍 유럽(Innotech Europe)’사가 합류했고, 이 프로젝트 그룹은 ‘ADMATEC’으로 명명되었습니다. ADMATEC은 세라믹 3D 프린트 솔루션의 넓은 범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프린트 재료, 기계 및 모든 프로세스는 모두 그룹 내에서 수행됩니다.

이는 세라믹 3D 프린트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절대적 기준일 수 있습니다. 그룹의 효율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리소츠(Lithoz)’사의 ‘Cerafab 7500’ 모델에 투자하기로 하였습니다.

CeraFab-ceramic-3d-printer_7500
– Cerafab 7500 모델: DLP 방식의 세라믹 3D 프린터

3D 프린트 기술 개발은 그룹 내에서 계속 됩니다. 사내에서 개발되어 현재 ‘ADMAFLEX®’ 라고 불리는 기술은 몇몇 핵심적인 부분이 알려졌습니다. 주요 포커스는 정밀도와 인쇄 크기 및 인쇄 속도의 한계를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재료의 연구입니다. 이것은 개발에 있어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바로 비용 절감과 재료 사용의 범위를 확대하려는 것입니다. 프로세스는 모든 분말 재료에 적합한 반면에, 이러한 재료의 개발이 세라믹에 한정되지 않고 중장기적으로 미리 정의된 금속 재료 범위도 개발이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프로세스 내 이 단계의 자세한 기술 정보는 특허 관련 부분으로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Lithoz_cerafab-ceramic-3d-printer_035

Formatec-3d-printing-ceramic-2

Formatec-3d-printing-ceramic-1

ADMATEC은 기술 개발과 함께 Cerafab과 ADMAFLEX®의 두 시스템의 새로운 시장 세그먼트를 살피게 됩니다. ADMATEC은 두 기술을 결합해 소형/정밀 부품 뿐만 아니라, 약 3천 ~ 5천 개의 더 큰 크기의 부품을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장 내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기초적인 요구 사항-해결에 대한 도전의 결과로 예상보다 빠르게 이 기술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hr]

출처: http://www.formatec.nl/en/information/41-printing-ceramics-2.html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