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 이슈 > 예술/디자인 분야 > The Future of DIY – 첨단 조형 기술을 활용한 DIY 프로젝트

이탈리아의 리빙 매거진 ‘카사파실 (CASAfacile)’ 은 디자인 스튜디오 투르드포크 (TourDeFork) 와 함께 ‘DIY의 미래 (The Future of DIY)’ 라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3D 프린팅, 레이저 컷팅, CNC와 같은 첨단 조형 기술이 활용된 간단하지만 유용한 DIY 프로젝트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 결과물들이 무척 흥미롭습니다. 한번 살펴보시죠.


The Future of DIY- 3D Printed Objects

이는 작년 9월 칼럼을 통해 선보여진 것으로 다 쓴 유리병과 3D 프린터로 만든 부품을 결합하여 5종의 테이블 용품 – 촛대, 케이크 스탠드, 에피타이저 홀더, 행거, 칵테일 팟 – 을 만들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근사하네요. 🙂

제작에는 FFF 방식의 데스크탑 3D 프린터가 활용되었으며, 카사파실의 웹사이트를 통해 3D 프린팅용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3dpobj_01

3dpobj_02

3dpobj_03

3dpobj_04

3dpobj_05

3dpobj_06

3dpobj_07

3dpobj_08

3dpobj_09


The Future of DIY – Laser Cut Rings

작년 12월에 선보여진 5종의 레이커 컷팅 아크릴 반지 시리즈 입니다. 과일이나 쿠키같은 조그마한 간식 거리들을 꽂아놓고 먹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인데요, 간단한 아이디어지만 그 활용법이 무척 재밌습니다. 위생 문제만 신경쓰면 3D 프린터로도 충분히 만들어 쓸 수 있을 것 같네요.

3dpring_01

3dpring_02

3dpring_03

3dpring_04

3dpring_05


출처
casafacile.it
tourdefork.net

EX Team [DWK]

전체 보기

3개 댓글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