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3D INDUSTRIES 사는 최근 3DShapes 라는 명칭의 3D 모델링 검색 엔진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3D INDUSTRIES 사가 보유한 독자적인 3D 검색 알고리즘으로 제작된 것으로, 이를 적용시켜 만든 3DPartsource 이라는 검색 엔진이 앞서 서비스 중에 있습니다.
3dsha
3DPartsource와 3DShapes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개념의 검색 엔진이지만 3DShapes의 경우 3D 프린팅이 가능한 모델링만을 주어진 검색 조건에 맞춰 찾아준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3DShapes의 검색 방법은 구글의 이미지 검색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뤄지며, 찾고 싶은 형태의 3D 모델링을 brep, dxf, iges, obj, step, stl, vrml 등의 파일 포맷으로 업로드 하면 형태를 분석해 3D 프린팅이 가능하며 유사한 형태를 가진 3D 모델링을 찾아 스틸컷 이미지와 업로드 된 호스트 사이트의 링크가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물론 키워드를 통한 텍스트 검색도 가능합니다.
3dsha-1
3dsha-2
또한 3DShapes는 씽기버스와 같이 대량의 3D 모델링 데이터베이스를 갖춘 여러 업체들과의 파트너쉽을 맺어 이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풍부한 검색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출처
3dprint.com/10236/3dshapes-3d-model-search
3dshap.es

EX Team [DWK]

전체 보기

4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