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24일
> 이슈 > 예술/디자인 분야 > 3D프린팅을 활용해 TV 시리즈로 방영되는 애니메이션 ‘Super Mansion’

스톱 모션 기법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자들은 3D프린팅을 활용하면서부터 기존 제작 방식의 한계점을 극복 할 수 있었다고 하며 작가들 또한 상상할 수 있었던 모든 장면을 그려 낼 수 있게 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supermansion_03

‘EnvisionTEC사의 Perfactory 4XL’ 장비를 이용하여 제작된 스톱 애니메이션 ‘Super Mansion(슈퍼맨션)’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가장 재능있는 스톱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하나인 ‘Stoopid Buddy Stoodios’사의 작품입니다.

supermansion_04

3D모델러이자 애니메이터인 ‘Thomas Keiser’는 ‘Pixologic’사의 디지털 스컬팅 그래픽 소프트웨어인’Zbrush’를 이용하여 3D모델링 작업을 했으며 적합한 3D프린터를 컨택하는 것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합니다.

‘Stoopid Buddy Stoodios’사는 지난 2년 동안 3D프린팅 작업 부분은 아웃소싱을 통해서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직접 3D프린터를 구입하여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supermansion_02

3D프린터를 사용하면서 더 이상 까다로운 몰드(mold) 제작과 캐스팅(casting)을 진행하지 않아도 되었다는 점과 모든 파트들을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깨끗하게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손이나 머리 같은 복잡하고 세밀한 부분을 별도로 제작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큰 장점이였다고 합니다.

또한 생산 속도의 증가와 새로운 재료의 개발에 따라 TV광고를 위한 장난감과 소품제작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인형 제작 시 사용된 ‘AB-Flex’재료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며 쉽게 부러지거나 손상을 입지 않기 때문에 짧은 TV광고에는 매우 적합했다고 하는군요.

이런 장점으로 ‘Super Mansion’은 TV 시리즈로 제작되어 올 가을에 방영을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목소리 더빙에는 ‘브라이언 크랜스턴'(쿵푸팬더3),’세스 그린’,’질리안 벨(코미디언)’,’톰 루트’등 여러 스타들이 참여할 예정이여서 더욱 더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출처: http://www.leagueofbuddies.com/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