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1일
> 이슈 > 예술/디자인 분야 > 3D프린팅을 활용한 한정판 슈즈 ‘Mutatio Shoes’

뉴욕의 ‘Francis Bitonti'(프란시스 비탄티)씨는 3D프린팅을 이용한 작품들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디자이너 입니다. 그 작품들 중 하나는 일전에 자이지스트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참고: 3D프린티드 드레스)

Bitonti-Mutatio-Shoes_06

이번에는 네덜란드의 슈즈 브랜드인 ‘United Nude’와 신발 힐(heels)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United Nude’는 패션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건축가 ‘자하 하디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한정판 신발을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Bitonti-Mutatio-Shoes_02

‘비탄티’씨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한정판 신발인 ‘Mutatio shoes’는 3D프린팅을 이용하여 기존 신발의 힐과는 다른 형태의 알고리즘이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

Bitonti-Mutatio-Shoes_01

금(Gold)으로 도금된 힐은 ‘3D Systems’사를 통해서 SLS(선택적 레이져 소결)방식으로 3D프린팅 되었습니다. 그 위의 신발 부분은 가죽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 되었고 뒤꿈치 부분에는 지퍼를 달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Bitonti-Mutatio-Shoes_04

또한 금으로 도금을 진행했기 때문에 메탈로 3D프린팅 된 슈즈보다 가볍고 걷기 쉽다고 합니다.

한쌍으로 제작된 힐은 각각의 힐 마다 약간 다른 메쉬패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3D모델링을 제작할때 컴퓨터의 연산방식에 따라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하는 군요.

Bitonti-Mutatio-Shoes_03

‘비탄티’씨의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소프트웨어는 변경된 모델의 형태를 3D프린팅이 가능하도록 생성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공개된 커스터마이징 툴은 아니라고 합니다. 단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아름다운 신발은 ‘United Nude’뉴욕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전시된다고 합니다.


출처:http://www.francisbitonti.com/
번역: @xyzcm03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