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5일

최근 미국의 한 스타트업인 ‘포스트프로세스 테크놀로지(PostProcess Technologies)’사는 버팔로 대학과 제휴를 통해 3D프린트된 제품의 세척, 표면 연마 등의 후공정 전문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3D프린트 공정 전체에 대한 서비스는 적지 않지만, 이러한 후공정에 중점을 둔 전문 서비스는 최초의 사례라고 보여집니다.

포스트프로세스 테크사의 창립자 ‘Daniel J, Hutchinson’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3D모델 소스를 제작하는 것에서부터 3D프린트 자체에 집중하고 있다는 현실에 주목했고, 가장 솔루션이 부족한 (어쩌면 가장 하기 꺼려하는 사업일지도…) 후공정에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포스트프로레스 테크사는 3D프린트 제품 후공정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주력했습니다. 이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제품의 Support를 제거하고 표면을 연마한 후 특수 화학제로 세정처리한 후 폐수까지 자동처리하는 것입니다.


> 크게 두 가지 – 표면 연마, 지지대 제거 – 후처리가 가능하다.

여태 3D프린트 후공정은 여러 도구를 활용해 작업자가 직접 수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한계였습니다. 생각보다 세심한 집중이 필요한 공정이며, 자칫 제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숙련된 작업이 필요합니다. 포스트프로세스 테크사의 시스템은 이러한 부분을 자동화했다는데 강점이 있습니다.


> MICRO 지지대 제거기

현재 장비 조립을 아웃소싱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장비 크기는 토스터 크기부터 가정용 냉장고 두 대정도의 크기까지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가장 큰 규모의 장비로는 90cm 크기의 3D프린트 제품을 다룰 수 있습니다. 가격은 $1,500에서 최대 $150,000 로 제공합니다.


출처: http://postprocess.com/index.php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