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1일

“이게 케잌이야???!!” 라는 감탄사가 절로나오는, 작품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크라이나 출신의 패이스트리 쉐프 ‘Dinara Kasko’ 씨의 케이크입니다.

28세의 젊은 여성 쉐프인 Dinara 씨는 3D모델링 및 3D프린팅 기법을 활용해 케이크를 제작하는 것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그녀의 경력은 매우 독특한데요, 건축 및 디자인 대학에서 공부한 후, 건축 분야 실무를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평소 관심이 깊던 패이스트리 셰프가 되기 위해 건축가로써의 길을 포기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건축 분야에 몸담았던 감각을 살려 베이킹 작업에 건축 프로젝트 모델링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냈습니다.

전통적인 베이킹 기법으로는 구현이 불가능한 기하학적 패턴으로 케이크와 패이스트리를 제작하는데, 이는 마치 현대적인 건축물을 식탁 위에 축소시켜놓은 것 같은 느낌도 줍니다.

그 공정은 생각보다 공이 많이드는데요. 어떤 기하학적 영감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3D모델링을 진행합니다. 단순해보이지만, 작은 디테일까지도 3D모델에서 완성시켜야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그리고 몰드를 디자인한 후, 3D프린터로 실리콘 케이크 몰드를 3D프린팅 후, 완성하면 이 몰드에 ‘레이디핑거 스폰지 케이크’에서부터 ‘화이트 초컬릿 무스’에 이르기 까지 무엇이든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몰드 작업이 끝나면, 스프레이 건을 사용해 맛있는 유약으로 케이크를 코팅하면 완성!! (츠-읍)

그녀의 웹사이트에서 소개된 멋진 작품들을 감상하시죠!


그녀가 남긴 말이 인상적입니다.

‘나는 공부하고, 모델링하고, 굽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http://www.dinarakasko.com/category/pastry/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