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지난 9월 9일, 평면 이미지를 손 쉽게 3D 모델링으로 변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eXtrudy의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eXtrudy의 개발자인 Hendrik Wiebel 씨는 누구나 손 쉽게 3D 프린팅용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지난 몇 년간 eXtrudy를 개발해왔고, 1년전 출시한 eXtrudy 윈도우즈 버전에 이어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작동되는 eXtrudy 모바일 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extrudy_04

extrudy_05
eXtrudy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앱을 통해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불러들이면 이를 자동으로 빈틈없는 형태의 3D 모델링으로 변환시켜주며, 요철의 형태와 오브젝트의 크기 조절 및 텍스트 입력 등도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성된 3D 모델링은 3D 프린팅을 위한 STL 포맷의 파일로 저장하여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trudy_01

extrudy_02
eXtrudy의 윈도우 버전은 eXtrudy의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Xtrudy의 유튜브 채널에 튜토리얼 영상이 준비되어 있어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출처
extrudy.net
3dprint.com/14521/extrudy-android-3d-app

EX Team [DWK]

전체 보기

1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