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분야에서 몇 가지 이슈를 꼽을 때면 항상 나오는 것이 바로 ‘총기 제작’ 입니다. (단지.. 궁금해서겠…죠?)
지난 4월 말, 미국에서 이미 비교적 저렴한 FDM 3D 프린터로 총기 일부분을 인쇄한 후 실제 총기에 결합하여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그로부터 두어 달 뒤에 개인용 3D 프린터(FFF)로 작은 권총 전체 부품을 인쇄해 조립한 후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이 친구는 유명 인사가 되었고, CIA의 타겟이 되었습니다. 세계는 이로 떠들썩했죠. 3D 프린팅이 일반인에게 이슈가 된 것은 이 사건 이후입니다. 불과 몇 주전에는 영국에서 실제 범죄 조직에서 개인용 3D 프린터가 사용된 정황이 있어 큰 논란이 일기도 했습니다.
이제 11월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놀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개인이 만든 것은 아니지만, DMLS 방식을 이용한 금속 인쇄로 하나의 완전한 권총이 탄생했습니다. 발사 또한 전혀 기존 총기와 차이가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상 완성품입니다.
발사 실험 영상입니다.
솔리드컨셉(SolidConcept)이라는 업체는 미국 연방 총기 라이선스(FFL)을 가진 3D 프린팅 대행 서비스 업체입니다. 이미 도면이 공개되어 있는 클래식 1911 권총을 인쇄했습니다. 이 권총은 17-4 스테인레스 스틸과 인코넬 625 재료로 인쇄되었다고 설명합니다. 핸드 그립까지 모두 인쇄되었습니다. 미국 내에서 총기 소지 자격을 갖춘 고객이 총기 부품들을 주문하면 5일 내 배송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솔리드컨셉사가 운용하는 3D 프린터 소개 영상입니다.
출처: http://blog.solidconcepts.com/industry-highlights/worlds-first-3d-printed-metal-gun/
후덜덜하네요… 근데 금속이라 단속은 걸리겠네요. 예전에 플라스틱총은 런던에서 단속안걸렸다고… 그게 더 위험해보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