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ROYAL NAVY TASK GROUP FLEXES ITS MUSCLES IN THE MEDITERRANEAN

3D 프린팅 기술의 혁신이 미해군의 물류와 건설 체계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미해군의 빌딩 시스템, 디자인, 함정 운송, 해병, 해군 항공기 등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3D 프린팅 기술은 항공 및 선박 제조 공정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래의 조선소와 생산 라인은 거대한 3D 프린터에 의해 부가 제조 공정에서 파생된 경제가 극대화 되는 효과를 누릴 것입니다.
더 이상 제조될 부분의 대형 부품을 운반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그 대신에 수리할 부분이나 소모품 등 필요한 부품을 스캐닝하여 그 데이타를 도면으로 전송하게 됩니다. 그럼 운반선은 3D 프린트에 필요한 원료만 운송하면 되기 때문에 적재공간과 무게를 크게 절약(다른 부분에 사용될 공간을 더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SHIP_CVN-77_Construction_2005-08_lg

물론 원료를 싣는 것이 필요합니다만, 해군은 필요한 원료에 대한 최적화된 금액을 측정하고 무게를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볼 수 있죠. 게다가 프린트 원료는 액체나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적재공간과 원료를 경량화한 포장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bs-plans001

또한 모든 도면 데이터는 컴퓨터에 보관하고 필요할 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예상컨데, 미래의 선상에서는 수리부품을 즉석에서 그냥 인쇄하여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3D 프린터는 선원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상에서 배출되는 재활용품을 인쇄 원료로 재활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해군은 ‘3D 프린팅된 바이오마이닝(Biomining)개념’을 적용한 특수 목적 차량을 작전지역 인근 해역에 활용해 필요자원을 수집할 수 있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의료 목적의 프린터는 필요한 특수 의료도구를 즉시 인쇄해 제때에 사용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들은 대부분 실현하기에는 극복해야할 과제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전문 3D 프린터와 원료들은 아직 상당한 고가이며, 현재의 수준으로는 모든 도면을 구축할 수 없습니다. 3D 프린팅 기술은 미국 뿐만아니라 모든 경쟁국들에게 똑같은 기회를 주기 때문에 독자적인 기술에 대한 사이버 보안 등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습니다.

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는데는 수 십년이 소요될 것입니다. 하지만 3D 프린터로부터 주어진 기회를 쟁취하는 것과 개발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미해군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인쇄 주문형 상태로 수 천개의 선체 부품 중 하나를 탁송하는 것이 경제적인 측면에서 어떤 돌파구가 될지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프린터 개발과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이해가 그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집중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이 과제는 잠재적인 비용과 그 기능의 혜택은 엄청날 수 있습니다.

원문: http://www.3ders.org/articles/20130404-the-future-of-the-navy-print-me-a-cruiser.html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