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재미있는 컨셉의 볼펜을 3D프린터로 만든이가 있습니다.

뉴질랜드에 사는 Murray Clark(머레이 클라크) 씨는 개인용 3D프린터인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5세대 제품군에 사용되는 스마트 익스트루더 디자인을 차용해 ‘볼펜’을 설계, 3D프린팅 했습니다.

makerbot_smartextruder
> 메이커봇 스마트 익스트루더

메이커봇 2, 5세대 모델 사용자인 클라크 씨는 0.2 mm 두께의 레이어로 3D프린팅 된 ‘메이커봇 스마트 볼펜’을 씽기버스에 소개했습니다. 볼펜의 구조와 기능은 일반적인 볼펜과 같습니다. 꼬리를 누르면 볼펜심이 튀어나오고, 한 번 더 누르면 들어가는 구조입니다.

assembled_preview_featured

[justified_image_grid ids=”31565,31568,31567″]

자이지스트 여러분들이 한 가지 눈여겨 보시면 좋을 부분이 바로 볼펜 본체에 지지대(Support)를 함께 3D모델링해놓은 것입니다. 슬라이서마다 지지대 적용에 대한 설정 범위가 다르고, 형태에따라 적용이 다소 불편한 부분도 있게 마련입니다. 이럴 때는 본체와 함께 3D프린팅하기 적합한 지지대를 모델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support_preview_featured
> 함께 3D모델링한 지지대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이 볼펜이 쥐고 쓰기가 다소 불편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습니다.

메이커봇 마니아라면, 고해상도의 품질로 한 번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클라크 씨의 팁은 ‘메이커봇 로고를 3D프린팅할 때, 13mm 높이에서 멈춘 후, 화이트 필라멘트로 교체를 하라는 군요. 🙂


출처 및 파일 다운로드: http://www.thingiverse.com/thing:757913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