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LEGO). 모르시는 분들 없으실 겁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가장 훌륭한 블락 완구 시스템, 레고가 구글과 함께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빌드 위드 크롬(Build with Chrome)’
이름 그대로, 크롬 브라우저에서 레고 집을 짓는 겁니다. 크롬만 되는 줄 알았더니, 다른 브라우저도 다 되네요 🙂
기본적인 레고 블럭들을 선택해 집을 지으며, 미션을 진행할 수도 있고 아카데미를 통해 어떻게 플레이할 수 있는지 배울 수도 있습니다. 우선 ‘건축’ 위주의 컨텐츠로 진행이 되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블럭은 14가지의 베이스 블럭과 7가지의 엑스트라(창문, 현관문, 기타 파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블럭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회전을 시켜 원하는 방향대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직접 지은 건물을 구글 플러스를 통해 다른 사용자와 함께 공유할 수도 있어 즐거움이 한 층 더 커집니다. –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친구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위치를 공유해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간가는 줄 모르고 했습니다. 간단한 집을 짓는 것이지만 어릴 적 하루 종일 가지고 놀아도 질리지 않았던, 레고입니다.
3D 프린팅 서비스와 향후 연계될 경우 정말 매력적인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또한 조립을 하는 화면 구성(인터페이스)이 여느 3D CG 또는 3D CAD 소프트웨어와 유사해 지금 수준으로도 3D 모델링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훌륭한 교육이 될 것 같습니다.
레고 좋아하시는 분들께선 타이머를 켜놓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니터 앞에서 정신없이 하다보면 눈 나빠질 것 같습니다. 푹 빠지기 쉽네요…
[hr]인용/미디어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