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리플리케이터 시리즈로 유명한 3D 프린터 제조사인 메이커봇 사가 3D 디자인 앱인 MakerBot PrintShop의 ios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이 앱은 3D 프린터나 3D 디자인 프로그램을 다뤄본 적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제공되는 템플릿을 통해 누구나 3D 모델링을 손 쉽게 디자인 할 수 있고, 미리 준비된 모델링 컬렉션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리플리케이터 제품군을 통해 간편하게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kerbot-printshop-2

이번에 출시된 MakerBot PrintShop의 초기 버전은 Type Maker, Ring Maker, Bracelet Maker, 총 3종류의 각기 다른 3D 디자인 툴을 제공합니다. PrintShop의 툴로 디자인한 모델링은 메이커봇 사의 리플리케이터 3D 프린터에 최적화 된 형태로 생성되므로 서포트 없이 출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리플리케이터 5세대의 경우 wifi 연결을 통해 무선 출력도 가능합니다.


Type Maker
Type Maker는 원하는 문자를 타이핑하여 이를 3D 프린팅을 위한 모델링으로 디자인하여 출력할 수 있는 툴입니다. 글자의 형태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재밌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makerbot-printshop-3

Ring Maker
Ring Maker는 원하는 사이즈와 형태 등을 조절하여 반지를 디자인 할 수 있는 툴로, 왕관, 다이아몬드, 야구모자, 꽃 등 다양한 장식들을 갈아 끼울 수 있는 커스텀 반지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makerbot-printshop-4

Bracelet Maker
Ring Maker와 마찬가지로 Bracelet Maker는 팔찌를 디자인 할 수 있는 툴입니다. 정교하고 추상적인 형태의 팔찌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makerbot-printshop-5

makerbot-printshop-6

makerbot-printshop-1


출처
www.makerbot.com/blog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