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 이슈 > 기술 관련 > 세계최초의 자기 (磁氣) 필라멘트, 프로토플럭스 출시

미국의 3D 프린팅 필라멘트 스토어, 프로토 패러다임 (ProtoParadigm) 이 킥스타터를 통해 세계 최초의 자기 (磁氣) 필라멘트인 ‘프로토플럭스 (ProtoFlux)’ 를 출시합니다. 이는 PLA 수지에 철 나노입자를 주입시켜 만든 원료로, 자석에 붙는 성질을 지니고 있으며, 나침반 바늘과 같이 자기에 반응하는 부품 제작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석에 붙는 강도는 사용된 원료의 양과 자석의 강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확실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 네오디뮴 (neodymium) 과 같은 강한 자성을 지닌 자석과 사용하는 것이 권해집니다.

Magnetic_Filament_01
Magnetic_Filament_03
Magnetic_Filament_02
Magnetic_Filament_05
또한, 프로토플럭스로 만든 출력물과 필라멘트에는 자기 (磁氣) 데이터를 이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기장과 리니어 홀 이펙트 센서를 사용하면 디지털 데이터의 읽고 쓰기를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데이터 저장소로도 충분히 활용될 수 있습니다.
Magnetic_Filament_04
프로토플럭스의 킥스타터 펀딩은 11월 25일 부터 12월 9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금액당 227g과 750g, 각기 다른 양의 필라멘트가 제공됩니다. 출고는 2015년 1월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