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4일

일전에 3D 프린터를 이용한 총기류 제작 프로젝트인 데프캐드(Defcad) 관련 이슈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죠. 바로 어제, 데프캐드를 운영하는 디펜스 디스트리뷰티드(Defense Distributed) 창립자인 코디 R 윌슨이 미국 텍사스에서 모든 부품을 3D 프린터로 인쇄해 조립된 권총을 발사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이름도 아주 ‘대단한’ 이름으로 지었군요. 바로 ‘Liberator(해방자)’ 입니다. 어느 누구든 어떠한 제약없이 스스로를 지킬 무기를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는 뭐 그런 것이죠.

gun-3d-printed-blueprints-2

처음에는 그립-트리거 없이 발사실험을 진행했었고요. 성공 후 나머지 부품을 인쇄해 조립해 완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실험 영상 보시죠.

부품들입니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사의 Dimension 프린터로 인쇄했다고 합니다. 총기는 정밀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산업용 프린터로 인쇄해야 할 것 같습니다.

dimension-sst
gun-3d-printed-blueprints-1

윌슨씨가 거국적인 똥폼을 잡았네요. 분명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일이기는 합니다. 머지 않아 부품을 따로 인쇄해 조립하지 않고, 통째로 인쇄해서 사용하는 날이 오겠네요.

liberator5

관리자

전체 보기

4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 개인 사업자용으로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데 이런 용도로는 많은 걱정이 들게하네요…

    어린아이들 물총 싸움이 총싸움이 되진 않을런지…..

  • 어제 오늘 방송 많이 타네요. 윌쓴씨 ㅋㅋ 일각에서는 크게 우려하고 있네요. 아직은 전문 산업용으로 제작해야하지만 머지않아 카오스가 올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 그렇죠.. 카오스가 예상되긴 합니다. 특히 개인소지가 허용되지 않는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특히 더 그럴겁니다. 이런 신기술이 가정에 더 빨리 보급되는 환경을 갖고 있는 것도 한 몫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윌슨 저 양반 나중에 교과서에 나올 양반인건 분명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