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0일
> 이슈 > Weekly Topic – 2019 6월 4주차 – 외계인이 만들었을 법한 악기 프로젝트 ‘MULTI’

2002년에 설립된 플로리다의 ‘MONAD'(모나드)스튜디오는 건축 전문 스튜디오입니다. 

‘모나드’는건축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제품 디자인, 예술 설치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방법으로 기술과 디자인이 결합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습니다.

프로젝트 ‘MULTI'(멀티)는 음악가이자 기타 제작자인 Scott F. Hall와 공동으로 악기를 제작한 프로젝트로써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제작된 5가지의 악기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2-string piezoelectric violin

2현 압전 바이올린
3D프린팅에 약 10일 정도 소요되었으며 외관은 클래식 바이올린과 거의 닮은 점이 없지만 바이올린의 본래 특성을 유지했습니다. 인체 공학적 구조와 우주선 형태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소리는 현을 켜서 내는 것이 아닌 소리를 증폭시키는 압전 센서로 소리를 낼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1-string electric travel bass guitar

1현 전기 주행 베이스 기타
1개의 현을 갖고 있는 이 기타는 현과 브릿지, 튜닝 기어 등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3D프린트되어 결합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는 부품을 결합시키는 방식으로 파트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 두었기 때문에 연주자의 의도대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1-string piezoelectric monovioloncello

1현 압전 모노바이올론첼로
2현 압전 바이올린의 제작시 추가적으로 파생된 악기입니다. 바이올린보다 큰 형태를 추가적으로 제작하여 첼로의 형태로 발전시켰습니다.

mall didgeridoo and hornucopian

소형 디제리두와 호르누코피안-대형 디제리두
본래 ‘디제리두’는 호주 원주민의 파이프 형태의 목관악기입니다. 이 두 개의 ‘디제리두’는 플로리다의 비단뱀과 무화과 나무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사람 몸을 감싸는 형태로 연주시 톡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Sonic Wall

음의 벽
가로 5미터 세로 2미터의 크기로 제작된 커다란 벽으로 악기스탠드와 밴드를 위한 음향벽 역할을 합니다. 뒤쪽으로 새어나가는 소리를 앞쪽으로 집중시켜 관객들에게 소리를 더 잘 전달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