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20일
> 이슈 > 취미활용 사례 > PS4와 XBOX ONE을 하나의 랩탑으로 만들어버린 양덕

어렸을 적 패밀리팩이라는 비디오 게임을 즐겨보신 적 있으신가요? 부모님께 ‘게임팩 한 개만 사주세요~’라며 조르던 그 기억을 추억하며 성인이 되어서도 비디오 게임을 취미로 갖고 계신 분이 많을텐데요.

비디오 게임 자체를 즐기는 취미를 넘어서 새로운 비디오게임기를 만들어낸 ‘Zarick’씨의 작품들 중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playbox_01

첫 번쨰로 PS4(플레이스테이션)와 XBOX ONE을 하나의 랩탑 시스템으로 구축한 일명 ‘PLAYBOX 4 ONE’ 입니다. 하나의 본체 안에 PS4와 XBOX ONE이 모두 장착되어 있으며 22인치의 모니터로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playbox_04

‘PLAYBOX 4 ONE’의 모서리와 통풍구, 악센트 및 장식 등 약 50%가 3D프린팅 되었으며, 또한 전자부품들이 제 위치에 장착될 수 있도록 한 내부 중요 구성 요소 또한 3D프린팅 되었습니다.

‘Zarick’씨는 소감을 전하길,

“3D프린팅이 아니였다면 이 프로젝트를 절대로 성공시킬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내가 필요한 부품들을 시시때때로 만들어 낼 수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게다가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사출 성형 또는 CNC였다면 시간도 많이 걸렸을 것입니다.”

playbox_02

playbox_03

‘PLAYBOX 4 ONE’는 하나의 전원 코드로 두 기기 한번에 전력을 공급 할 수 있고 PS4는 좌측의 전원버튼으로 XBOX ONE은 우측의 버튼으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DMI출력 단자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TV로도 재생이 가능하지만 과열 방지를 위해 두 기기를 한 번에 켤 수는 없다고 하네요.

아쉬운 점은 XBOX ONE의 USB포트가 밖으로 노출되어 있지 않다는 것과 KINECT와 PS4카메라는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 모델은 얼마 전 MK2로 업그레이드 시켜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24인치로 커진 모니터와 밖으로 노출된 USB포트 다른 모니터로의 미러링 기능, 다양한 본체 색상 선택가능 등 게임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playbook4_01

두 번째로 PS4를 스타워즈 R2-D2 테마의 랩탑으로 재탄생시킨 작품 ‘The Star Wars R2-D2 PlayBook 4’입니다. XBOX가 아닌 PS4를 선택한 이유는 시작 화면이 파란색 계열이기 때문으로 보여지는데요. 본체의 여러 부분들이 파란색 계열이 적용되어있어 R2-D2의 향기가 물씬 풍기네요.

‘The Star Wars R2-D2 PlayBook 4’ 또한 약 50%의 부분들이 3D프린팅 되었고 장식 부분은 아크릴을 재단하여 사용했다고 합니다. 본체 곳곳에는 음향 효과를 내는 버튼들이 있어 누를때 마다 기계음 흘러나오는데요. ‘오~’라는 탄성이 절로 나오게 합니다. 😀

또한 전면에는 레드와 블루 라이트를 설치하여 비디오 게임기가 아닌 하나의 시스템을 조작하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Zarick’씨는 이 작품은 단지 재미를 위해서 제작했다고 하네요.


xbookduo_01

마지막으로 XBOX ONE과 XBOX 360을 하나의 랩탑 시스템으로 구축한 ‘XBOOK DUO’입니다. 이전 버전의 콘솔과 최신 버전의 콘솔을 모두 소장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PLAYBOX 4 ONE’과 마찬가지로 하나의 전원 코드로 두 기기 한번에 전원을 공급 할 수 있고 과열 방지를 위해 두 기기를 한번에 켤 수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기기의 뒷 면에 있는 HDMI출력 단자를 이용해서 집에 있는 큰 TV로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디서나 게임을 즐기고 싶은 ‘Zarick’씨의 노력으로 탄생한 휴대용 랩탑 비디오 게임기, 게임 마니아라면 군침을 흘릴만한 소식이네요.


출처 : http://www.edsjunk.ne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