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5일

지난 7월, 스페인에 위치한 Robots In Gastronomy 사의 Luis E. Fraguada 씨가 자사의 푸드 프린터인 FoodForm을 활용하여 만든 아이스크림을 선보였습니다.
foodform_04
foodform_05
foodform_06
FoodForm 프린터는 반죽 (Paste) 상태의 식재료를 압출하여 원하는 형태로 조형하는 전형적인 페이스트 익스트루젼 (Paste extrusion) 방식의 푸드 프린터로, 헤이즐넛과 초콜렛 크림, 크림 치즈, 쿠키 반죽 등 다양한 식재료를 다룰 수 있습니다. 프린터를 그릴이나 프라이팬과 같이 뜨거운 표면 위에 셋팅한 후 식재료를 압출하여 즉석에서 조리되도록 할 수도 있으며, 아이스크림 제작에는 polyscience 사의 Anti-Griddle이라는 기기가 사용되었습니다.
foodform_07
Anti-Griddle은 상단에 위치한 판을 최대 영하 34도의 차가운 온도로 유지해 소스나 크림 같은 음식을 반 냉동 상태로 진열해놓을 수 있는 기기로, 여기에 FoodForm을 셋팅하여 아이스크림 반죽을 압출하면 즉석 아이스크림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3D 프린팅 아이스크림은 제법 그럴싸 하지만 Anti-Griddle의 냉기가 닿는 범위가 좁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안정적으로 쌓을 수 있는 높이는 최대 10mm 정도라고 합니다.
foodform_01

foodform_02

foodform_03

FoodForm 프린터는 현재 세번째 버전이 제작된 상태로, 거친 주방 환경에서의 테스트를 거친 새로운 버전의 FoodForm 프린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bit.ly/1sSt6zb
robotsingastronomy.com
polyscienceculinary.com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