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3D 스캐너 및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아텍 (Artec) 의 쉐피파이 (Shapify) 부스 서비스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쉐피파이 부스는 단 12초만에 사람의 전신을 자동으로 스캔한 후, 3D 프린팅용 모델링으로 변환해주는 시스템으로, 쉐피 (Shapie) 라는 이름의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 서비스를 겸하고 있습니다.
shapify-booth-3d-selfie-2

쉐피파이 부스내에 사방으로 설치된 4개의 아텍 3D 스캐너가 이용객의 전신을 모든 각도로 스캔한 후,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옷 주름 같은 세세한 부분까지 충실하게 재현된 고품질 3D 모델링으로 만들어 냅니다. 이후, CJP (ColorJet Printing) 기술 방식의 3D 프린터를 통해 풀 컬러 피규어가 출력되어,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shapify-booth-3d-selfie-4
쉐피파이 부스는 대형 소매점이나 놀이공원, 공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것으로,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ASDA 슈퍼마켓은 지난 2014년 6월, 최초로 쉐피파이 부스를 설치한 이래, 지금까지 천 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shapify-booth-3d-selfie-1

shapify-booth-3d-selfie-5

아텍사가 리테일러들에게 제시하는 쉐피파이 부스의 서비스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3D 프린터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 직접 피규어를 제작하기 원할 경우, 3D 모델링 파일만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스몰 사이즈 피규어 (높이 15cm) – 99달러
미디움 사이즈 피규어 (높이 19cm) – 135달러
라지 사이즈 피규어 (높이 23cm) – 199달러
3D 모델링 파일만 제공 – 20달러


출처
shapify.me
bit.ly/1w9LB4Q

EX Team [DWK]

전체 보기

3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