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영국 링컨 대학의 컴퓨터 사이언스 학부의 John Murray 박사가 제작한 MARC (Multi-Actuated Robotic Companion)는 사람과 좀 더 편안하게 상호 작용 할 수 있는 차세대 안드로이드를 위한 일환으로 제작된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Gael Langevin이 만든 최초의 등신대 3D 프린팅 로봇 제작 오픈소스인 “Inmoov” 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링컨 대학의 과학자들에 의해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테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robot-3d-printed-MARC-1
기존의 안드로이드 연구 플랫폼은 매우 복잡한 구조와 재료의 가격으로 인해 많은 비용을 필요로 했지만 3D 프린팅 기술의 도움으로 MARC 같이 좀 더 낮은 비용의 안드로이드를 제작하여 실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구팀은 아두이노 보드와 컴퓨터 간의 시리얼 통신을 통해 MARC를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러를 개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로봇이 노인이나 자폐증, 아스퍼거 증후군 등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해 말 동무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robot-3d-printed-MARC-2

getup
MARC는 다가오는 4월 8일, 영국의 셰필드에서 열리는 엔지니어링과 제조업 관련 이벤트인 Get up to Speed 에서 공개되어 관람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나누게 될 예정입니다.

[hr] 인용/미디어 출처:
http://bit.ly/1hHHztn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