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4일

‘쓸만한’ 3D 프린터는 현재 매우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쓸만하다는 범위는 다소 주관적일 수 있으나, 현대 문명 사회에서 실질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ita_three_txt_700

DitaVonTeeseinMichaelSchmidtbyAlbertSanchez

Michael Schmidt 와 Francis Bitonti, 이 두 디자이너가 쓸만한 3D 프린터로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블랙 드레스를 한 벌 선보였습니다. 모델은 Dita Von Teese 입니다. (쥑이네요.) 디자인은 피노나치 수와 골든 스파이럴의 황금비율을 이용해서 작업했다고 합니다.

3D-Printed_gown_detail2_700

옷은 총 17조각으로 이루어졌고 모델의 몸을 스캔 한 후에 정확한 데이타를 토대로 제작되었습니다. 각 옷에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촘촘하게 박혔는데 무려 13,000개가 박혔습니다. 무지 비싸겠군요. 모델의 몸에 꼭 맞는 드레스입니다. 편리한 옷은 아직 무리가 있겠지만, 정확한 치수를 기초로 만드는 것은 컴퓨터 만한 것이 없죠. 훗날 상용화 가능한 기술로는 우리가 일상에서 입는 아주 편하고 기능성이 탁월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dita_Von_Teese_3D-printed_gown_shapeways_674
groupshot3dprinteddress

작업 과정과 소개영상입니다.

관리자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