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적 누구나 한번 즈음 달콤한 롤리팝(막대사탕)을 맛 본 기억이 있으실 겁니다.

babines-lollipops-02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Babines'(바빈스)사는 오랫동안 사탕을 제조해 오고있는 사탕제조 전문 기업입니다.(‘입술’이라는 뜻의 사명에 참 재미있습니다.) 장인정신이 담겨 제작되었다고 할 만큼 사탕 제조방식은 확실히 오랫동안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딱히 변화를 줄 필요성도 없었다고 보여집니다.

babines-lollipops-09

하지만 최근 3D프린팅 기술을 제조방식에 도입하여 다양한 기호와 모양으로 만들어진 롤리팝을 선보였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대로 롤리팝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공개했습니다.

[justified_image_grid ids=”37037,37038,37039″]

새로운 기술과 전통적인 방식의 결합은 제품의 상호보완과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이 프로젝트를 계획했다고 합니다.

사탕의 형태를 3D프린팅 기술로 직접 프린팅하는 것이 아니라 3D프린팅을 활용하여 점성 상태의 사탕을 굳힐 수 있는 몰드를 제작해 다양한 모양의 사탕을 만들어 내는 방식입니다.

[justified_image_grid ids=”37033,37034,37035″]
babines-lollipops-03

‘바빈스’의 이와 같은 사용자 정의 롤리팝은 브랜드 광고목적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사탕의 형태를 기업의 로고나 이름으로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나눠주게되면 사탕을 받은 고객은 맛있는 롤리팝을 즐기게 되며 그 사탕을 먹고 있는 것을 본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업을 광고 할 수 있게 되는 1석 2조의 마케팅 방법이 됩니다.

babines-lollipops-01

또한 기업 뿐만아니라 개인의 파티, 결혼식, 생일 등과 같은 특별한 행사에서의 답례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앞으로는 더 다양하고 독특한 롤리팝을 일상에서 자연스레 접하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처 : http://babines-lollipops.com/en/
번역 : xyzcm03

댓글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