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3D 프린팅용 필라멘트 제조사인 프로토파스타 (Proto-pasta) 가 두 종류의 다소 색다른 필라멘트를 출사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 ‘스테인레스 스틸 PLA 필라멘트’ 는 거칠고 어두운 주조 금속 느낌의 출력물을 만들 수 있으며, 폴리싱 처리를 거치면 매끈한 스테인레스 스틸 느낌의 표면을 가지게 됩니다.
pp_steel_02
pp_steel_03
pp_steel_04


또 하나의 원료인 ‘마그네틱 아이언 PLA 필라멘트’ 는 출력물이 자석에 붙거나 산화되어 녹이 생기는 등, 그야말로 철 (Iron) 이 가진 특성을 그대로 재현해낸 독특한 원료입니다.
pp_iron_pla_02



제조사인 프로토파스타는 두 제품 모두 일반적인 PLA 원료와 마찬가지로 높은 밀도의 출력 품질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플라스틱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묵직한 금속의 느낌을 구현해낼 수 있는 우수한 원료라 설명합니다.

11월 28일 부터 프로토파스타의 웹사이트를 통해 예약 주문이 진행중이고 출시는 2015년 초를 예정으로 잡고 있군요. 함께 진행중인 프로토파스타의 3D 프린팅 디자인 컨테스트에 입상할 경우 좀 더 빨리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고 하니 기다리기 힘든 분들은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출처
proto-pasta.com
3dprint.com/27071/stainless-steel-iron-filament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