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3D 프린터로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일 (푸드 프린터) 은 전 세계의 3D 프린터 매니아 · 제조사들의 공통된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이를 입증하듯 매년 새로운 푸드 3D 프린터 제품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이탈리아의 오픈 일렉트로닉스 (Open Electronics) 사는 일반적인 FDM 방식 3D 프린터에 장착하여 초콜렛을 3D 프린팅 할 수 있는 특제 압출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Chocolate_Extruder_02

Chocolate_Extruder_01
Chocolate_Extruder_09

Chocolate_Extruder_08

Chocolate_Extruder_10
오픈 일렉트로닉스 사가 개발한 초콜렛 압출 시스템은 크게, 60ml 용량의 주사기와 알루미늄 원통형 지지대, 히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히터에서 발생하는 열을 이용해 초콜렛을 반고체 상태로 녹인 후, 짜내면서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3Drag라는 이름의 렙랩 기반 3D 프린터를 기준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는 초콜렛은 물론 크림, 젤리와 같은 음식물을 사용하기에 적합한 사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Chocolate_Extruder_04

Chocolate_Extruder_06

Chocolate_Extruder_05

Chocolate_Extruder_07

Chocolate_Extruder_03
오픈 일렉트로닉스 사는 3D 프린터 사용자들이 직접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초콜렛 압출 시스템을 키트로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145.9 유로) 키트에는 주사기와 알루미늄 지지대를 비롯해 필요한 모든 구성품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누구사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설치 과정 튜토리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출처
bit.ly/1wqlp3W
open-electronics.org

EX Team [DWK]

전체 보기

2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