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방식의 3D펜은 미취학아동 및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용 또는 3D모델 보완(후가공) 도구로써 사용되기도 합니다. 3D펜은 초기에 용융 압출 방식으로 필라멘트를 녹여 형태를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도구이였습니다. 하지만 필라멘트를 녹이는 뜨거운(200도를 상회하는) 노즐은 어린이들이 사용하기에는 위험했습니다. 이 때문에 현재 교육용 3D펜은 광 경화 방식의 3D펜으로 대체되는 추세입니다.

awamoko-3D-foam-pen_03

광 경화 방식의 3D펜은 기존 방식보다는 안전하고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가이드도 제공되지만 어린이들에게는 장시간동안 집중해야하기 때문에 무언가 완성을 보기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awamoko-3D-foam-pen_01

최근 ‘Japan Trend Shop'(재팬 트렌드 샵)에 공개된 ‘Awamoko 3D Foam Pen'(아와모코 3D폼펜)은 오로지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압출되는 거품을 이용해 자유롭게 형태를 만들고 제공되는 여러가지 장식(눈, 코, 입 등등)으로 다양한 모양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열이나 빛을 사용하지 않기에 더욱 안전하고 장시간동안 집중해서 그리는 것이 아닌 단순한 놀이로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라는 점에서 기존에 선보여졌던 3D펜에 비해 더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wamoko-3D-foam-pen_04

3D펜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탄생한 ‘아와모코 3D폼펜’은 현재 39달러(한화 약 4만6천원)에 예약 주문을 받고 있으며 2016년 7월 15일부터 배송 예정입니다.

출처 : http://www.japantrendshop.com/awamoko-3d-foam-pen-p-3508.html
번역 : @xyzcm03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