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요즘은 아마존 킨들 (Kindle) 같은 전자책 플랫폼이 널리 보급되어 종이책 대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 편리한 전자책 단말기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보조기구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DIY 커뮤니티 인스트럭터블즈 (instructables) 에서 활동하는 유저, XenonJohn 씨가 디자인 한 일명 ‘킨들 페이지 튜너(Kindle Page Turner)’ 입니다.
kindle_tuner_01

kindle_tuner_02

kindle_tuner_03

kindle_tuner_04
킨들 페이지 터너는 말 그대로 킨들 단말기 좌우에 위치한 페이지 넘김 버튼과 하단에 위치한 전원 버튼을 손 쉽게 누를 수 있도록 고안된 도구로, 손의 힘이 약해 버튼을 누르기 불편한 장애인이나 환자들을 대상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합니다. 다음 영상에서 작동 방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XenonJohn 씨는 누구나 3D 프린터를 이용해 킨들 페이지 터너를 만들 수 있도록 소스를 공개해놓은 상태입니다. (사실 킥스타터 펀딩을 시도해봤지만 반응이 좋진 않았다고 하는군요 🙂 ) XenonJohn 씨의 인스트럭터블 페이지에서 필요한 모든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제작 방법이 공개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instructables.com/id/Kindle-Page-Turner-3D-printed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