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이란 출신의 성형외과 의사, Yakub Avşar 씨는 코 성형 수술을 받게 될 환자들에게 수작업으로 만든 점토 가면을 이용해, 수술 후 달라지게 될 모습을 설명하는데 활용해왔습니다. 다만, 점토 얼굴 모형 제작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기도 어려웠습니다.
plastic_surgeon_06
plastic_surgeon_07
3D 스캐너와 3D 프린터의 시연 장면을 접하게 된 Yakub Avşar 씨는 이 기술들이 가진 놀라운 가능성을 깨닫게 되었고, 지금껏 수작업으로 만들어온 가면 제작 공정에 도입하여, 완전히 새로운 결과물을 탄생시킬 수 있었습니다. 바로 풀 컬러 3D 프린팅 가면 입니다.
plastic_surgeon_08

3D 프린팅 가면은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제작됩니다. 우선 3D 스캐너를 이용해 환자의 얼굴을 3D 그래픽으로 담아낸 후, 요구 조건대로 코 부위를 수정해 성형 후의 모습을 구현해냅니다. 이후, 완성된 모델링은 3D 시스템즈 (3D Systems) 사의 고성능 풀 컬러 3D 프린터, 프로젯 660 프로 (Projet 660 Pro) 를 통해 정밀한 디테일의 가면으로 출력됩니다. 완성된 가면은 환자들에게 전달되어, 성형 후 변하게 될 자신의 모습을 미리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plastic_surgeon_01
plastic_surgeon_02

plastic_surgeon_03

plastic_surgeon_05

Yakub Avşar 씨에게 코 성형 수술을 받은 20대의 여성, 아만다 코스켈라 (Amanda Koskela) 씨는 수술 후 진행된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얼굴로 만들어진 3D 프린팅 가면이 무척 마음에 들었을 뿐만 아니라, 수술 결과 또한 그대로 이루어져 매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회상합니다.


출처
dravsar.com
bit.ly/1GG7a1B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