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로보틱스 분야 취미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집에서 손쉽게 제작해 가지고 노는 드론(무인 항공기) 제작이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인터렉션 및 인포메이션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디자이너인 ‘재스퍼 판 로넨(Jasper van Loenen)’은 누구나 쉽게 드론을 제작할 수 있게 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4개의 단순한 모터장치를 이용한 DIY v1.0 키트를 제작했습니다. DIY는 통상 두 잇 유어셀프의 약자로 사용되지만, 여기서는 드론 잇 유어셀프의 약자로 사용했습니다. 🙂 재치있는 발상입니다.
DIY 키트의 부품은 ABS 플라스틱으로 3D 프린터를 사용해 인쇄한 것입니다. 키트에는 제어장치 수신기, 네 개의 ESC, 블루투스 모듈과 OpenPilot CC3D 비행 리모트 컨트롤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키트는 볼트를 조일 수 있는 정도의 기본 실력만으로도 쉽게 구성할 수 있는 멀티 파트로 되어 있습니다.
영상에서 보실 수 있듯이 드론을 비행시키는 프로펠러 파트는 어떠한 넓적한 물건에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다양한 물건을 공중에 띄울 수 있습니다. 균형만 맞추면 말이죠. 키보드까지 띄우는 군요 🙂
[hr]재스퍼의 프로젝트 웹사이트 >> http://jaspervanloenen.com/diy/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