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을 돕기 위한 ‘Make’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Not Impossible Labs (NI Labs)의 창립자 Mick Ebeling는 안쓰러운 소식을 하나 접하게 됩니다. 폭탄 공격에 한 쪽 팔을 잃어버린 남 수단에 살고 있는 16살 Daniel Omar의 안타까운 사연이죠. Mick은 그를 돕기로 결정하고 행동을 시작했습니다.
Daniel은 7만 여명의 난민이 있는 남 수단 Yida 난민 캠프에 있었습니다. 누바 산맥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던 Tom Catena 박사에 의해 Daniel은 절단 수술을 받았었습니다. 수단 정부는 반군에 대한 공격으로 폭탄을 떨어뜨렸는데, 이로 인해 무고한 5만 여명의 사람들이 팔과 다리를 잃어 절단 수술을 받아야 했었습니다. Daniel은 그 중 한 명이었죠.
이러한 소식을 접한 NI Labs의 팀에 의해 Daniel은 3D 프린터로 만든 의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팀은 팔을 잃어버린 다른 사람들을 위해 캠프에 있는 사람들에게 3D 프린팅 교육과 의수를 조립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도 진행했습니다.
Daniel에게 제공된 3D 프린팅 의수는 약 100 달러의 비용과 인쇄에 6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현재는 정교한 움직임은 불가능합니다. 단지 팔을 구부리거나 숟가락 같은 간단하고 가벼운 물체를 집는 정도입니다. 향후에는 더 나은 디자인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지난 2013년 11월 11일. 팔을 잃어버린지 2년 만에 의수를 얻게된 Daniel을 시작으로 다른 이들을 위해 더 많은 의수 생산에 돌입했습니다. NI Labs는 저렴한 비용의 오픈소스 기술로 가난한 이들을 돕기 위해 설립된 만큼 앞으로 더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NI Labs와 같은 훌륭한 팀이 전세계에 더 많이, 트랜드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hr]인용/미디어 출처: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