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9일

Z-언리미티드 (Z-Unlimited) 는 네덜란드의 3D 프린팅 전문가인 Joris van Tubergen 씨가 개발한 3D 프린팅 시스템으로, 얼티메이커 (Ultimaker) 오리지널 3D 프린터를 이용해 상당한 높이의 출력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솔루션입니다.

벽면에 부착한 레일에 3D 프린터를 거꾸로 매달아놓고 출력속도에 맞춰 프린터를 상향시키는 방법을 통해 레일의 높이 만큼 출력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죠.
z-unlimited_02
z-unlimited_07
Joris van Tubergen 씨는 작년 10월, 국제 동물 보호 단체 (World Animal Protection, WAP) 와 함께 세계 코끼리의 날 (10월 14일) 캠패인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캠패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제작된 초대형 3D 프린팅 코끼리 모형을 출력하기 위해 Z-언리미티드 시스템이 고안되었고, 다음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놀라운 퀄리티의 결과물로 그 성능을 입증해냈습니다. 총 5대의 얼티메이커 3D 프린터로 2.5미터까지 출력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사용되었다고 하는군요.
z-unlimited_03

z-unlimited_04

z-unlimited_06
이제 Z-언리미티드 시스템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키트로 제작되어 판매될 예정입니다. 현재 킥스타터 펀딩이 진행중이며 (~4/12까지 진행), 650mm, 1850mm, 3050mm 총 세 가지 높이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자세한 정보는 킥스타터 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z-unlimited_05


출처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