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튜 크루거(Matthew Krueger, ID Mastermind)는 메이커봇 제품을 구매할 만큼 충분한 돈이 없는 공대 학생입니다. 그래서 그는 오래된 상자의 레고를 이용해 3D 프린터를 하나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매튜의 레고를 이용한 3D 프린터는 ‘레고봇(LEGObot)’이라고 이름 붙여졌습니다. 이 모델은 메이커봇 사의 첫 모델인 ‘씽-오-매틱(Things-O-Matic)’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레고 블럭으로 골조를 구성하고 레고 마인드스톰(Mindstorm) NXT 키트와 4개의 전원 공급 장치(3v 압출기, NXT를 위한 7.2v, 12v 팬, 핫 글루건을 위한 11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레고봇은 일반적인 3D 프린터처럼 작동하지 않습니다. 레고봇은 오직 글루건만을 사용하며, 압출기를 수동으로 켜야합니다. 🙂 하지만 몇 가지 윈도우 스티커를 만들 수는 있다고 합니다. 매튜는 다음 버전에서 플랫폼의 높이를 단축시켜 진동을 줄이고 Gcode 파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왁스와 열가소성 레진을 사용한 프린팅을 실험할 것이라고 합니다.
레고봇 구동 영상입니다.
여러분도 매튜의 레고봇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설계가 있습니다.
[hr]출처: http://www.instructables.com/id/LEGO-bot-3d-printer/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