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네덜란드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Fairphone에서 자사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팅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로서 Fairphone은 핀란드의 노키아와 Jolla를 이어 3D 프린터를 사용해 스마트폰 케이스를 만든 세 번째 제조사가 되었습니다.
fairphone-3d-printing-cases-2

fairphone-3d-printing-cases-1
Fairphone은 총 10가지 디자인의 케이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중 5종의 케이스는 디자이너 Joris van Tubergen이 디자인하여 먼저 선보여졌고, 나머지 5종의 케이스 디자인은 “Design a Day” 라는 명칭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받고 있습니다. Design a Day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선 자신이 디자인한 스케치나 사진, 설명 등의 아이디어를 Fairphone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 할 수 있고, 선발된 아이디어는 3D 프린팅에 적합한 형태로 가공되어 홈페이지를 통해 5일 간격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재 3종의 디자인이 발표된 상태로 7월 11일과 14일, 나머지 2종의 디자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Day01_Bicycle_facebook
Day02_World_facebook

Day-03_Tree_facebook
Fairphone의 스마트폰 케이스는 온라인 샵을 통해 18유로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리 대량생산되어 제공되는 방식이 아닌 3D Hubs와의 제휴로 구매자가 선택한 3D Hubs 출력장소를 통해 제작되어 제공됩니다.
fairphone-3d-printing-cases-3


출처
bit.ly/1s1vTaT
www.fairphone.com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