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의 스마트폰 제조사인 Fairphone에서 자사의 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3D 프린팅 스마트폰 케이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로서 Fairphone은 핀란드의 노키아와 Jolla를 이어 3D 프린터를 사용해 스마트폰 케이스를 만든 세 번째 제조사가 되었습니다.
Fairphone은 총 10가지 디자인의 케이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중 5종의 케이스는 디자이너 Joris van Tubergen이 디자인하여 먼저 선보여졌고, 나머지 5종의 케이스 디자인은 “Design a Day” 라는 명칭의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받고 있습니다. Design a Day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선 자신이 디자인한 스케치나 사진, 설명 등의 아이디어를 Fairphone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 할 수 있고, 선발된 아이디어는 3D 프린팅에 적합한 형태로 가공되어 홈페이지를 통해 5일 간격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현재 3종의 디자인이 발표된 상태로 7월 11일과 14일, 나머지 2종의 디자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Fairphone의 스마트폰 케이스는 온라인 샵을 통해 18유로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리 대량생산되어 제공되는 방식이 아닌 3D Hubs와의 제휴로 구매자가 선택한 3D Hubs 출력장소를 통해 제작되어 제공됩니다.
출처
bit.ly/1s1vTaT
www.fairphone.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