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 이슈 > 기술 관련 > 필라멘트 압출기 ‘스트루더 (Struder)’ 필라멘트 착색 기능 공개

스트루더 (Struder) 는 작년 5월, 옴니다이나믹스 (OmniDynamics) 라는 이름의 스타트업이 킥스타터를 통해 선보인 필라멘트 압출기입니다. 가공되지 않은 플라스틱 원료를 필라멘트 형태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성품 대비 비용이 저렴하며 원하는 원료를 필요한 만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취급할 수 있는 원료로는 PLA, ABS, HDPE, TPE PE,PP, LDPE 등이 있으며, 차후에는 재활용 플라스틱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네요. 아래는 킥스타터 펀딩 당시의 홍보 영상입니다.

킥스타터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스트루더는 2015년 2월 현재, 첫 예약건의 발송을 2개월 앞두고 있는 상태인데요, 제조사인 옴니다이나믹스가 3D Prints.com 을 통해 스트루더의 새로운 특징인 CMYK 염료를 이용한 필라멘트 착색 기능을 공개하여 소개해드립니다.

여기서 CMYK란 일반적인 컬러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의 3원색인 청록색 (cyan), 진홍색 (magenta), 노랑색 (yellow) 과 검정색을 말하며, 각각의 염료를 혼합하는 비율에 따라 다양한 색을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스트루더에도 이러한 원리를 적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색의 필라멘트를 자유롭게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죠.

strooder_02

strooder_03

strooder_04
스투르더의 착색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선 플라스틱 원료에 원하는 색으로 배합된 소량의 CMYK 염료를 주입하여 (약 1%) 압출해내면 됩니다. 염료를 교체해가는 방법을 통해 한 줄기의 필라멘트에 여러가지 색을 동시에 구현해낼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정말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

스투르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조사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킥스타터 펀딩건과 별도로 예약 주문이 진행중인 상태이니 (2015년 5월 발송 예정)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trooder_01


출처
3dprint.com/43000/strooder
omnidynamics.co.uk

EX Team [DWK]

전체 보기

5개 댓글들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