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7일

헐리우드의 유명배우 ‘Scarlett Johansson'(스칼렛 요한슨)은 여러 미디어에서 가장 섹시한 배우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외모를 가진 배우입니다. 영화 ‘어벤저스’시리즈 에서 블랙위도우 역을 연기해 국내에서도 대중적인 배우이기도 합니다.

Scarlett-Johansson-humanoid_10

최근 홍콩의 제품 및 그래픽 디자이너인 ‘Ricky Ma'(리키 마)씨는 ‘스칼렛 요한슨’의 외모를 가진 휴머노이드를 공개했습니다. 자신의 집 발코니에서 실제 사람의 크기로 제작된 이 로봇은 ‘리키 마’씨의 어린 시절 꿈이였다고 합니다.

Scarlett-Johansson-humanoid_07

제작기간은 1년 6개월, 제작 비용은 총 50,000 달러(한화 약 5,700만 원)가 사용되었으며 마크1으로 불리우는 여성로봇 프로토타입입니다. 단지 그 위에 헐리우드 스타의 외모를 입히고자 했습니다. 로봇 전체의 70%가 3D프린팅되었으며 3D프린팅된 골격 안에는 기계와 전자부품이 내장되어있고 피부는 실리콘으로 재현되었습니다.

Scarlett-Johansson-humanoid_04

마이크로 전달되는 음성 명령에 응답할 수 있으며 눈과 입술이 사람의 근육과 흡사하게 움직일 수 있어 윙크와 미소 짓기가 가능합니다.(‘아름답습니다’라고 음성을 전달하면 미소를 지으면서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한다는군요.)

Scarlett-Johansson-humanoid_05

그동안 타이밍을 놓쳐 꿈을 실현할 수 없었다는 ‘리키 마’씨는 꿈을 실현시켜야 인생에 후회가 없을 것 같아 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작하기 전에 그동안 배우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에 대해서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전기 모터가 타버리거나 로봇이 균형을 잃고 쓰러져 부서지는 등의 완성하기까지 수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로봇의 중요성은 점점 증가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에 저와 같은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책을 쓰고 싶습니다’

‘리키 마’씨의 로봇 제작기 책도 기대됩니다. 이후에는 더 많은 이들이 휴머노이드 제작에 뛰어들겠군요. 🙂

출처 : https://widerimage.reuters.com/story/building-a-humanoid-hollywood-star
번역 : @xyzcm03

2개 댓글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