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3일
> 이슈 > 기술 관련 > 세그웨이를 타는 3D 프린팅 휴머노이드 로봇 ‘RoboSavvy’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산업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obile World Congress, MWC)’가 지난 3월 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시회장에 마련된 ‘4 Years From Now’ 컨벤션 현장에 3D 프린팅 휴머노이드 로봇 하나가 등장해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robosavvy_02
RoboSavvy 라는 이름의 제조사가 개발한 이 로봇은 오큘러스 리프트 헤드셋을 통해 (Oculus Rift headset) 를 통해 사람이 움직임을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균형 제어를 통해 세그웨이 (Segway, 이륜 전동 차량) 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머리와 손 등, 주로 외관을 구성하는 부품 제작에 3D 프린터가 활용되었으며, (메이커봇 사의 리플리케이터 2x 사용) 로봇이 타고 있는 세그웨이에도 일부 3D 프린팅 부품이 활용된 것으로 보이네요.
robosavvy_01

robosavvy_03
다음은 RoboSavvy의 CEO 인 Limor Schweitzer 씨의 인터뷰 영상으로, 위 로봇이 세그웨이를 타고 노는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3dprintingindustry.com

EX Team [DWK]

전체 보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