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6일
> 이슈 > 모듈형 테이블탑 게임 ‘APOCALYPSE RUINS’

‘APOCALYPSE RUINS'(아포칼립스 루인스)는 모듈형 방식의 테이블탑 게임(테이블 위에서 진행되는 게임으로 규칙과 지침을 자유롭게 정하고, 규칙내에서 캐릭터의 특성을 결정하여 진행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테이블 위에서 진행되는 ‘RPG’게임이라는 의미로 ‘TRPG’라는 장르로 불리기도 합니다. ‘아포칼립스 루인스’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KICKSTARTER'(킥스타터)에 처음 공개되었으며 현재 펀딩종료 12일을 남겨두고 목표금액의 약 95배를 달성해 이미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APOCALYPSE-RUINS_04

‘아포칼립스 루인스’의 건축모형은 50x50mm , 100x100mm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존의 테이블탑 게임과 다른점은 건물모형의 3D모델파일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자유롭게 크기를 조절하여 3D프린팅을 진행한 뒤 기존의 다른 ‘TRPG’게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상상력에 따라 다양한 게임스타일과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석기시대, 고딕양식, 1차 세계대전 등 다양한 컨셉의 게임들을 혼합해 제 3의 세계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후에 계속적으로 3D모델이 추가될수 있기 때문에 그 가능성은 무한합니다.

APOCALYPSE-RUINS_06

판타지 작가에 의해 스케치된 후 제작된 덕분에 제공되는 3D모델은 높은 수준의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모델의 3D모델 파일은 stl 파일로 제공되며 다운로드하여 3D프린팅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후원 상품에 따라 더 많고 다양한 3D모델 파일을 제공받게 됩니다. 제작이 완료된 3D모델들은 2016년 8월 중순 경부터 후원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출처 : http://www.printablescenery.com/
번역 : @xyzcm03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