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21일
> 이슈 > 기술 관련 > 델타봇 방식의 세라믹 3D 프린터 ‘3D PotterBot’ 출시

델타봇츠 (Deltabots) 라는 이름의 3D 프린터 제조사가 신제품인 ‘3D 포터봇 (3D PotterBot)’ 을 출시하였습니다.
페이스트 익스트루전 (Paste Extrusion) 기술이 적용된 세라믹 3D 프린터의 일종으로, 델타 봇 (Delta bot) 구동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potterbot_01
3D 포터봇은 압출기가 아닌 조형판이 움직인다는 점에서 기존 델타 봇 방식의 기기들과 큰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동부가 기기 하단에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죠. 다음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기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고정형 압출기, 일명 ‘RAM 압출기’ 는 항공기용 알루미늄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이뤄져 있어 튼튼한 강도를 자랑하며, 스테퍼 모터를 이용한 압출 구조를 취하고 있어 압축 공기를 활용하던 기존 방식 대비 원료의 공급이 더욱 일정할 뿐만 아니라 마치 FFF 방식의 3D 프린터와 같은 정밀한 공급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00ml와 4000ml, 두 종류의 용량이 준비되어 있으며, 노즐 또한 4종의 각기 다른 직경을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potterbot_05
3D 포터봇의 조립 키트는 델타봇의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2,950 달러로 (약 320 만원) 아쉽게도 국제 배송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미국 현지 한정) 더 자세한 정보는 델타봇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tterbot_02

potterbot_04

potterbot_03


출처
deltabots.com
bit.ly/1zJ8zSI

EX Team [DWK]

전체 보기

1개 댓글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Send this to a fri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