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Francis Bitonti'(프란시스 비탄티)씨는 3D프린팅을 이용한 작품들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디자이너 입니다. 그 작품들 중 하나는 일전에 자이지스트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었습니다.
(참고: 3D프린티드 드레스)
이번에는 네덜란드의 슈즈 브랜드인 ‘United Nude’와 신발 힐(heels)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United Nude’는 패션디자이너 ‘아이리스 반’,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건축가 ‘자하 하디드’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들과 한정판 신발을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비탄티’씨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한정판 신발인 ‘Mutatio shoes’는 3D프린팅을 이용하여 기존 신발의 힐과는 다른 형태의 알고리즘이 적용 되었다고 합니다.
금(Gold)으로 도금된 힐은 ‘3D Systems’사를 통해서 SLS(선택적 레이져 소결)방식으로 3D프린팅 되었습니다. 그 위의 신발 부분은 가죽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작 되었고 뒤꿈치 부분에는 지퍼를 달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또한 금으로 도금을 진행했기 때문에 메탈로 3D프린팅 된 슈즈보다 가볍고 걷기 쉽다고 합니다.
한쌍으로 제작된 힐은 각각의 힐 마다 약간 다른 메쉬패턴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3D모델링을 제작할때 컴퓨터의 연산방식에 따라 미세한 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하는 군요.
‘비탄티’씨의 스튜디오에서 제작된 소프트웨어는 변경된 모델의 형태를 3D프린팅이 가능하도록 생성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공개된 커스터마이징 툴은 아니라고 합니다. 단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제품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아름다운 신발은 ‘United Nude’뉴욕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전시된다고 합니다.
출처:http://www.francisbitonti.com/
번역: @xyzcm0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