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시스템즈사에서 비교적 저렴한, 개인을 타겟으로한 3D 스캐너를 출시 했습니다. 이름은 ‘센스(Sense)’입니다.
핸드헬드 3D 스캐너인 센스는 유연한 스캔 크기를 가지고 있어, 컵케이크에서부터 사람의 몸 크기까지 3D 프린터에서 인쇄가능한 데이터를 초 단위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스캔 크기는 약 20 cm 에서 3 m 까지 입니다. 센스는 스캔 대상의 크기에 대해 자동으로 최적화 설정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센스의 해상도는 대략 (대상에 따라) 2만에서 4만개의 삼각형 요소를 구성하게 됩니다.
센스는 PrimeSense와 Eye-safe 기술인 Class I Laser를 사용합니다. 이는 향상된 오토 줌, 트랙, 포커싱, 크롭 등의 기능과 공유 기능 등을 쉽고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로 제공합니다. 전문적인 이해가 없어도 사용가능하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데이타 스캐닝이 완료되면 3D 프린팅 표준 파일포맷인 STL과 컬러 데이타가 내장된 PLY 포맷으로 내보낼 수 있으며, 3D 시스템즈사의 개인용 3D 프린터인 Cube 시리즈 모델 또는 다른 3D 프린터에서 인쇄가 가능합니다.
센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OS(7, 8, 8.1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아직 다른 OS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군요… 최근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서페이스 프로 2 태블릿 등을 활용해 이동 중에도 스캐닝이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자동 물체 인식’ 기능인데, 스캐닝할 대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주변 배경을 제외하고 데이타를 수집하는 기능입니다.(대체로 3D 스캐너들이 이정도는 있죠.)
센스는 3D 시스템즈 Cubify Sculpt™(큐비파이 스컬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추출된 STL 데이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큐비파이 소프트웨어 및 3D 프린팅 관련 서비스들과 유기적으로 잘 엮여 보다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생각됩니다.
출시 가격은 399달러 입니다. 한국 배송은 20달러가 추가되네요. 🙂
[hr]출처 및 구입처: http://cubify.com/sense/index.aspx?tb_create_sens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