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두고 있는 ‘Vitaly Bulgarov’사는 3D모델링과 디자인 전문회사 입니다. 공식 웹사이트의 포트폴리오를 보고 있자면 정말 입이 떡 벌어질만한 작품이 많아 정말 소름이 돋을 정도인데요.

Ultraborg_07

그래서 인지 누구나 알고 있을 기업에 때에 따라 기술적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그 기업에는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 등 유명게임 제작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 스포츠 장비 전문제작사 오클리, 월트 디즈니에 소속되어 있는 루커스 필름, 특수효과와 시각효과 전문 스튜디오인 인더스트리얼 라이트&매직 등이 있습니다.

또한 ‘Vitaly Bulgarov’사는 자신들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 중의 한 가지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Black Phoenix Project’라는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Ultraborg_08

이 프로젝트는 아주 먼 미래의 로봇기업이라는 컨셉을 전제로 하는 작품입니다. 최근엔 3D프린팅 전문 스튜디오인 ‘Factor 31’사의 지원으로 3D프린팅을 진행했습니다.

최초의 ‘Vitaly Bulgarov’사의 3D모델링은 3D프린팅을 위한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10일간 ‘Factor 31’사는 3D모델링을 수정보완 한 뒤 스타르타시스 사의 PolyJet 3D방식의 장비를 이용하여 3D프린팅을 진행했습니다.

Ultraborg_06
Ultraborg_01

후가공 작업에는 상당한 정성과 노력이 더해졌다고 하는데요. 첫 번째로 모든 파트의 표면을 샌딩(Sanding – 표면을 매끄럽게 갈아내는 후가공처리) 작업과 에폭시(Epoxy – 비어있는 부분을 메우는 작업) 처리를 한 뒤 접착했고, 두 번째 단계로 여러 종류의 프라이머 코팅을 진행 후 다시 4~8번의 에폭시 페인트 코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크롬효과를 위해 흑연 가루와 유광 블랙 페인트로 작은 디테일까지 살려 작품을 완성시켰다고 하네요.

높이 14인치에 달하는 이 작품은 ‘Bulgarov’s Ultraborg Stiffneck robot’이라 이름 붙여졌습니다.

Ultraborg_02
[justified_image_grid link=”file” ids=”33756,33757,33758″]

또한 프로젝트의 컨셉 설명을 위해 사진 작가인 ‘Maria Skotnikova’와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실제처럼 보이는 멋진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Factor 31’사의 공동설립자 중 한 명인 ‘Peter Hamilton’씨는 “전체적인 품질은 3D프린터의 정밀도로 측정될 수 있지만 실제 고객이 요구하는 기대한계를 넘어서는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할 수 있는데, 이 프로젝트는 우리의 작품이라 생각하며 작업했기 때문에 기대한계를 넘어서는 결과물을 낼 수 있었다.” 라며 소감을 전했습니다.


출처:
http://bulgarov.com/u_stiffneck.html
http://factor31.com/

1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