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것은 이미 업계에서 매우 유용한 기법 중 한 가지로 정착되어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 만큼 많은 제작자들이 3D프린팅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스타터(Kickstarter)에서 펀딩에 성공한 ‘House of Monsters(하우스 오브 몬스터)’시리즈도 3D프린팅을 활용해 스톱 모션 기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우스 오브 몬스터’는 ‘Formlabs 사의 Form 1+’를 이용하여 몬스터와 소품 등을 3D프린팅했다고 합니다.
모든 캐릭터들은 3D프린팅 되었고, 특히 얼굴 부분은 자석을 이용한 탈부착식으로 제작하여 제작 효율을 높일 수 있게 고안되었습니다.
캐릭터의 얼굴은 총 300여개가 디자인되었으며 주요 캐릭터는 약 20개의 얼굴, 백그라운드의 캐릭터들은 3-4개 정도의 얼굴이 준비되었습니다.
‘Zbrush’를 사용하여 3D모델링을 진행한 ‘Warren Manser’씨는 영화 트랜스포머3/4, 맨 오브 스틸, 스파이더맨 3, 토르 등 여러 블록버스터를 제작한 영화사에서 근무했었다고 합니다.
‘Manser’씨와 함께’Brown’씨가 이 프로젝트의 프로듀서와 작가의 역할을 맡았고, 주로 세트와 소품을 구축하는 부분을 담당했다고 합니다.
총 10개월 동안 제작되고 있는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현재까지도 계속 진행 중 입니다.
주연 캐릭터 ‘Dr.Gaulstone’의 목소리 더빙을 영화 ‘백 투터 퓨처’의 ‘에밋 브라운 박사’역을 연기했던 영화 배우 ‘크리스토퍼 로이드’가 진행했다고 하니 더욱 주목받는 것 같습니다. 🙂
공포가 느껴지는 성과 주변의 마을에서 일어나는 모험을 다룬 내용인 ‘하우스 오브 몬스터’는 온라인에서 시리즈로 계속 공개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s://vimeo.com/ondemand/houseofmonsters/132276770
http://warrenmanser.com/www.warrenmanser.com/INDEX.html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