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 위치한 3D 프린터 제조사인 Portabee에서 지난 7월 20일, Portabee GO 라는 이름의 3D 프린터를 정식으로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몇 개월에 걸쳐 예약 주문을 받아왔었고, 이제 Portabee의 온라인 샵을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크기가 작고 (가로 20.8cm, 세로 22.5cm, 높이 7.9cm) 접이식 구조를 채용하여 휴대하기가 매우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셋팅 과정 또한 매우 간단해서, 접혀져있는 구동부를 모두 펼쳐주고 전원을 연결한 후에 G코드를 로드하면 자동으로 오토레벨링이 진행되며 이후 바로 프린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Portabee GO 3D 프린터의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Technology Used – Fused Filament Fabrication (FFF)
Build Volume – 12cm x 16cm x 12cm – 2304 cubic cm
Print Nozzle – 0.35mm
Layer Accuracy – 50 Micron (0.05mm)
Folded Dimensions – 20.8cm x 22.5cm x 7.9cm
Material Compatibility – PLA (polylactic acid)
출처
portabee3dprinter.com
kmt3d.com 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빌드볼륨이 12센티 정도네요? 이정도면 작은편인거죠?
가격도 싼거같고 휴대하기도 좋은거 같아서 고민되네요 ㅎㅎ
필라멘트랑 같이 넣어가지고 다닐수있는 캐리어가 있으면 딱일거 같아요.
정말 본기능에 충실한 휴대용 프린터네요^^
귀엽네요 ㅋㅋ 챔버가 없어서 걱정되게 생겼네요 ㅋㅋㅋ
요즘 나오는 프린터중에 제일 컴팩트하고 심플하다고 해야하나? ㅎㅎ
괜찮은 프린터 같네요
사이즈도 작고…기존 상식의 틀을 깬 모양 같습니다..^^
가격도 맘에 드네요. 급 땡깁니다. ㅋㅋ
독특한 구조네요..보통은 슬림한 box 내부에 구성하고 펼치는 방식이던데…
이 구조는 음..틸트방식이라고 해야하나 바디가 돌아가는 방식이네요.ㅎㅎ
FDM 3d프린는 소프트웨어보다 하드웨어가 더 다양하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사람들의 상상력으로 더 다양하고 독특한 모양의 프린터가 계속 나올 것 같네요..
물론 이 모든 변화에 대응하는 소프트웨어도 대단하지요.:)
네 작년에 MDF로 짠 프로토타입을 봤었는데 그때도 참신하다고 생각했었죠.
얼마전 팰릿을 필라멘트 대신 사용하는 것도 그렇고요. 말씀하신대로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기분 좋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