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소개해드렸던 하이네켄 프린터블 아이템 포스팅을 보셨나요? 챔피언스리그를 보며 하이네켄 맥주를 마시기 위한 아이템이였습니다.
하지만 스포츠는 보는 것이 아닌 직접 즐겨야 그 재미가 배가 되지 않을까요? 보러 갈 수도 없는 챔피언스리그….
자이지스트 여러분은 직접 스포츠를 즐겨보시죠. 이번 포스팅은 3D프린팅으로 즐길 수 있는 핑거 스포츠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이제 알까기는 그만!
3D 프린티드 핑거 스포츠 게임의 디자이너 Simone Fontana씨는 개인용 3D프린터로 프린팅 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하였고, 모든 파일을 무료로 배포하여 많은 사람에게 재미를 주고 싶었다고 합니다.
처음으로 제작한 게임이자 Simone Fontana씨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 ‘핑거 럭비’는 그의 작품들 중 가장 적은 시간 안에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작은 럭비공을 손가락으로 차 올려 럭비골대 바를 넘기는 방식입니다만 왠지 저 럭비공은 플렉서블한 재질로 뽑아야만 할 것 같군요. 이 게임을 시작으로 더 많은 스포츠 게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핑거하키는 두명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빙상스포츠인 아이스하키를 손가락으로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한 명은 손가락에 마치 골키퍼보호대와 같은 모양의 장비를 착용하고 골대를 수비하며 다른 한명은 하키채로 골대를 향해 슛을 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핑거패널티킥 게임은 손가락으로 즐기는 패널티킥입니다. 각각의 점수가 적혀있는 구멍안으로 공을 넣는 방식이며 축구의 패널티킥에 약간의 변형을 주어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Simone Fontana가 만든 게임 중 가장 돋보이는 게임은 축구핀볼 입니다.
축구의 패널티킥과 핀볼을 결합하여 만들어낸 게임으로 2명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명은 핀볼의 발을 이용하여 슛을 시도하며 다른 한 명은 골대 앞에서 슛을 막아내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크기가 커 보이는 만큼 프린팅 시간도 꽤 많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서 즐겨볼만한 게임으로 보입니다.
게임의 디자이너인 Simone Fontana씨는 모든 모델파일을 무료로 공개하여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료 3D모델을 다운받아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자이지스트 여러분들도 나만의 게임을 제작하여 즐겨보는 것 어떠신가요?
출처 및 3D모델 다운로드: https://www.myminifactory.com/users/fntsmn
제일 마지막건 만들어보고 싶네요.. 혼자 놀기~ㅋㅋ
발랄한 아이디어군요
중딩 때 지우개랑 펜으로 저러고 놀았는데 ㅋㅋ 추억 돋네요! 이젠 놀 시간이 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