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마음 속에는 나만의 스타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 대상은 가수, 배우, 축구선수 뿐만 아니라 상상속의 헐크,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같은 코믹 영웅들일 수도 있고 다른 애니메이션 캐릭터 일수도 있습니다.
나만의 스타에게 사인을 받거나 같이 기념사진을 찍는건 참 어려운 일 같은데요. 특히나 상상속 영웅이나 캐릭터라면 시도조차 해보지 못할 일들이네요.
[justified_image_grid ids=”36864,36865″]독일의 ‘Staramba'(스타암바)는 나만의 스타 또는 영웅들과 함께 어깨동무를 하거나 재미있는 포즈를 취한 피규어를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Star’에 ‘접촉하다’라는 뜻의 ‘amba’를 합성한 명칭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얼굴을 3D스캐닝을 한 뒤 가상의 스타들과 다양한 포즈로 피규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바이에른 뮌헨, 아스날, 바이엘 레버쿠젠의 선수들만 가능하지만 추후 UEFA 챔피언스리그에 참가하는 클럽으로 그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합니다.
[justified_image_grid ids=”36867,36868″]또한 축구선수 뿐만 아니라 헐크, 스파이더맨, 미니언즈, 락밴드, 가수, 레슬링선수 등 다양한 모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스타암바’의 무료 앱은 3D 스캐닝 솔루선 업체인 ‘Dacuda AG’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되었으며 신속하게 사용자의 얼굴 세부 사항과 머리를 캡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3D스캐닝이 완료된 후 함께하고 싶은 스타와의 포즈를 설정해주면 앱에서 즉시 ‘스타암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현재 앱은 베타 테스트 단계이고 특정축구클럽과 한정되어있는 스타의 3D모델만을 보유했지만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스캐닝 기술이 발전 할 수록 대중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taramba.com/
번역 : @xyzcm03
걸그룹도 스캔뜨면 좋겠네요..하악 난 소시 순규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