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봇츠 (Deltabots) 라는 이름의 3D 프린터 제조사가 신제품인 ‘3D 포터봇 (3D PotterBot)’ 을 출시하였습니다.
페이스트 익스트루전 (Paste Extrusion) 기술이 적용된 세라믹 3D 프린터의 일종으로, 델타 봇 (Delta bot) 구동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3D 포터봇은 압출기가 아닌 조형판이 움직인다는 점에서 기존 델타 봇 방식의 기기들과 큰 차이점을 두고 있습니다. 구동부가 기기 하단에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죠. 다음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기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고정형 압출기, 일명 ‘RAM 압출기’ 는 항공기용 알루미늄과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로 이뤄져 있어 튼튼한 강도를 자랑하며, 스테퍼 모터를 이용한 압출 구조를 취하고 있어 압축 공기를 활용하던 기존 방식 대비 원료의 공급이 더욱 일정할 뿐만 아니라 마치 FFF 방식의 3D 프린터와 같은 정밀한 공급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00ml와 4000ml, 두 종류의 용량이 준비되어 있으며, 노즐 또한 4종의 각기 다른 직경을 교체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3D 포터봇의 조립 키트는 델타봇의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2,950 달러로 (약 320 만원) 아쉽게도 국제 배송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미국 현지 한정) 더 자세한 정보는 델타봇의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deltabots.com
bit.ly/1zJ8zSI
각 구동부의 정밀도가 높아야되고 엄청난 토크가 필요해서 그냥 구상만 해봤던 형태인데..
누군가는 실현시켰네요.. 대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