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기술은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종종 활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헐리우드의 유명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Laica’ 는 3D 프린터를 활용해 극장용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작품을 다수 제작 해왔고, 영국의 디자인 에이전시 DBLG에서 만든 ‘Bears on Stair’ 라는 이름의 짤막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스튜디오 라이카의 극장용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파라노만’
DBLG의 ‘Bears on Stair’
최근 영국 노섬브리아 대학교를 졸업한 Fin Crowther 씨는 DBLG의 Bears on Stair를 감명깊게 보고나서 비슷한 느낌의 3D 프린팅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을 제작해보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3D CG 프로그램인 마야를 사용해 달리는 사자의 각기 다른 10가지 포즈를 모델링하였고, 그가 일하고 있는 허더즈필드 대학교 디자인 개발 센터에 비치된 스트라타시스 사의 Fortus 360mc 3D 프린터를 이용해 3D 프린팅 모형을 출력하였습니다.
각각의 3D 프린팅 모형들은 레이저 컷터로 만든 받침대에 고정되어 다양한 각도로 촬영되었습니다. 이후 총 10개의 프레임을 초당 24 프레임으로 반복 재생되도록 편집하여 자연스러운 움직임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이 탄생되었습니다.
출처
3dprint.com/17998/3d-printed-stop-motion-lion
오~ 완전 노가다!!!